일상

14개월 아기 어린이집

JESSICA빵공주 2023. 6. 21. 10:52
반응형



로아는 갑자기 5월에 어린이집 대기걸어놨는데 한명이 이사간다고 연락와서 돌 조금 지났을때부터 보냈다.
안보내고 두돌까지 같이 있을려고했는데 뭐 우연히??
시기가 잘 맞았다 ㅋㅋㅋㅋㅋ
아파트 1층에 보내서 나는 더 좋았다.
어제의 로아 어린이집 가기전~
할머니가 머리 이쁘게 묶어줬다 ㅎㅎ
우리로아 할머니가 머리 묶을때도 가만히 있는 아주 기특한 아이여 ㅎㅎㅎㅎ



어린이집 장난감



어린이집에 새로운 빠방이가 들어온날
로아가 제일 먼저 등원해서 가지고 놈ㅋㅋ


감자캐기


난 1층 어린이집이 좋았던 이유가
처음에 원장님이랑 상담했을때 체험학습을 엄청 다닌다고 하셨다.
원장님이 매일 오늘은 애들이랑 어딜가볼까???
라는 고민을 하는 분이셨다.
난 그걸로 충분했다.
어린이집 평은 이미 아파트 카페에서 엄청 좋았다.

로아는 친구들을 엄청 좋아하고 밖에나가는것도 엄청 좋아한다.
친구들이 다들 착해서 더 좋다 ㅎㅎ
서로 시기질투는 아직 없는것 같다.





0세반 아이들이라서 캐는거까진 못하고 캔거 선생님이 살짝 묻어줘서 손으로 파내고 놀았던것 같다.




로아 물장난처럼 흙장난도 좋아한다.



물 떨어뜨리는것처럼 손에 흙도 떨어뜨려보고
선생님이 로아는 한자리앉아서 끝까지 흙을 가지고 놀았다고 했다.
집에 가자고 할때까지 앉아서 가지고 놀았다고 ㅋㅋㅋㅋ
거의 물놀이 수준인가??
로아가 발이 너무 커서 운동화가 맞는게 없다..
이번주는 로아 운동화사러 가야겠다.



로아 두탕뛴날 ㅋㅋㅋㅋ
감자캐고 얼집에서 문센처럼 꼬미꼬미 선생님이 오셔서
여러 식재료들로 무당벌레 만들기를 했다.
로아는 과자만 열심히 집어먹었다고 했는데...
그 이유를 알았다.
저거 생크림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키즈카페에서 요구르트 먹는 사진보고 충격을 아주 많이 받았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아만 주지말라고 할수는 없고....
그냥 어린이집 보내면 포기하는게 난 맞다고 생각한다 ㅋㅋㅋㅋ
로아가 그래...어린이집에서라도 맛있고 달달한거 먹고오면 좋지....
집에서도 밥은 나름 잘먹으니 집에선 건강하게 먹이고
어린이집에서 나트륨 당 폭발하고 오는걸로 ㅎㅎ
그래도 어린이집 나트륨 유아식 가이드는 지키고 있다고 하니 ㅋㅋㅋㅋ괜찮다 ㅋㅋㅋ
어린이집 음식 그리고 진짜 맛있다 ㅋㅋㅋㅋ
로아 싹싹 비우고 오심 ㅋㅋㅋㅋㅋ



로아가 만들어온 무당벌레 ㅋㅋㅋ
두마리 할머니랑 나랑 입에 넣음 ㅋㅋㅋㅋ
근데 ㅋㅋㅋ진짜 맛있더라....




우리로아 영농후계자 될지 어떻게 아시고 ㅋㅋㅋㅋ
이런 스티커를 ㅋㅋㅋㅋㅋㅋㅋ
할머니랑 간식으로 먹을 감자~~~
일단 2달정도 다녀본 어린이집 후기로는
로아는 아주 적응을 잘한다.
로아 담임선생님도 너무 좋으신 분이다 ㅋㅋㅋㅋ
키즈노트 꽉꽉채워주셔서 내가 일을 하러 나간다고 마음 먹었을때도 하나도 불안하지 않았다.
하루 있었던일을 다 기억하시고 적어주신다.
나 일한다고 먼저 연락오셔서 로아 걱정하지말라고 해주시고 더 잘돌봐주겠다고 해주시고 감동의 눈물 쿠라이쿠라이~~~~
우리로아도 인복이 좋지만 나도 진짜 인복은 너무 좋은것같다.
로아는 어린이집 적응을 9시부터 12시까지 가는걸로 2달했다.
낮잠은 거기서 안잤는데 2달정도 적응하니 낮잠 적응도 엄청 쉽게 했다.
지금은 할머니가 9시 등원시키고 낮잠자고나면 데리고오는데 한 3시쯤 데리고온다.
로아가 거기서 낮잠자는게 집에서 자는것보다 시간을 길게 자는것 같아서 더 좋다 ㅎㅎㅎㅎㅎ
우리 햇님반친구들 다 아프지말고 사이좋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

반응형